유튜브채널을 기반으로 하는 설교,찬양,복음영상 공유사이트입니다.
미자립교회를 도와주고자 합니다. 많은 도움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욥8:7)"
(후원) KEB하나은행 : 418-890068-20707 예금주 : 김기석 / PayPal : kolaskks@naver.com
칼럼일자 2017-10-29 

오늘날 우리에게 금 신상을 세우고 절하며 숭배하라고 강요하는 지도자는 없습니다. 그러나 세상은 여러 가지 형태의 우상숭배를 우리에게 끊임없이 강요합니다. 우상은 다른 게 아니라 내 돈과 시간과 마음을 바치게 하는 어떤 것들입니다. 내 삶의 절대 우선순위를 두는 것들입니다. 이를테면 돈, 직장, 건강, 취미생활, 쇼핑, TV시청, 운동, 컴퓨터 게임, 인터넷, 스마트폰과 같은 것들에 지나치게 빠지면, 그것이 우상이 됩니다. 겉으로 드러난 행위보다 더 무서운 것은 우리가 섬기는 우상들 뒤에 숨어 있는 죄의 본질입니다. 성경에 나오는 우상들의 특징은 물질적이고, 음란하고, 폭력적입니다. 그런데 우상을 섬기는 사람들이 이런 모습으로 동화되어 갑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상숭배를 엄히 금하셨습니다. 숭배하는 우상들이 조장하는 어둠의 영에 우리가 물들까봐 경계하신 것입니다.

 

느부갓네살 왕은 다니엘의 세 친구들에게 하나님을 버리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신상에게 절만하라고 했습니다. 오늘날도 똑같은 방법으로 세상이 우리를 압박합니다. 하나님을 믿지 말라고 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을 믿긴 믿되, 세상의 우상들과 적당히 손잡고 타협하라고 합니다. 이런 그럴듯한 유혹에 너무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넘어지고 있습니다. 다니엘의 세 친구는 목숨을 위협하는 상황에서도 자신의 믿음을 세상 우상과 타협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그리스도인들 중에는 당장 회사에서 쫓아낸다고만 위협해도, 믿음을 타협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세상이 하나님의 사람을 우습게 보는 것은 그가 돈이 없거나 힘이 없어서가 아닙니다. 세상 사람이 넘어지는 시험에 그리스도인도 똑같이 넘어지고, 그들이 탐닉하는 것들을 그리스도인도 똑같이 탐닉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것 때문에 손해를 보고 욕을 먹고, 모든 것을 잃어도 믿음을 지킨다면 세상은 교회를 두려워할 것입니다.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의 믿음은 너무나 연약하고, 기복이 심합니다. 조금만 힘들면 추풍낙엽처럼 나가떨어집니다. 이제 우리는 다시 새롭게 회개하고 영적인 야성을 회복하며 일어나야 합니다. “너희는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라 그들 앞에서 떨지 말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 그가 너와 함께 가시며 결코 너를 떠나지 아니하시며 버리지 아니하실 것임이라 하고”(31:6)


미자립교회를 도와주고자 합니다. 많은 도움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욥8:7)"
(후원) KEB하나은행 : 418-890068-20707 예금주 : 김기석 / PayPal : kolaskk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