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채널을 기반으로 하는 설교,찬양,복음영상 공유사이트입니다.
미자립교회를 도와주고자 합니다. 많은 도움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욥8:7)"
(후원) KEB하나은행 : 418-890068-20707 예금주 : 김기석 / PayPal : kolaskks@naver.com
칼럼일자 2017-10-15 

예배는 하나님을 만나는 지성소와 같은 곳입니다. 참된 예배자는 하나님과의 만남을 즐거움으로 삼고 살아갑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교회에 와서 하나님은 만나지 못하고, 사람들만 만나고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서로 만나서 교제하는 것은 하나님 보시기에도 아름다운 일입니다. 하지만 교회에 와서 예배를 통해 하나님을 의식하기보다 사람들을 의식하는 예배생활은 매우 좋지 않은 습관임을 알아야 합니다. 일부러 그렇게 하는 사람은 없겠지만 자신도 모르게 그런 길로 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문제가 있어서 부득불 교회에 나가지 못했을 경우, 하나님께 죄송한 마음을 갖기 전에, 목회자를 비롯한 사람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먼저 든다면, 나의 신앙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잠재의식 속에, 교회에 가서 사람들의 눈도장을 찍고 돌아오는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었다면, 그것은 하나님을 만나러 간 것이 아니라 사람을 만나러 간 것과 별반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예배를 드렸다고 다 하나님을 만난 것은 아닙니다. 예배당에 앉았다고 모두가 예배를 드리지만 하나님을 만나지 못하는 예배자가 세상엔 너무나 많습니다. 예배를 드리면서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이 없고, 하나님의 임재를 느끼지 못하는 예배는 예배가 아닙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온전한 예배를 원하십니다. 예배시간에 늦게 가는 것은 온전한 예배를 드리지 못한 것입니다. 예배가 종료되기도 전에 예배당을 빠져나오는 것도 예배를 잘라먹는 행위입니다.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과의 온전한 만남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과의 만남에 대한 깊은 여운을, 가슴에 간직한 기쁨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이 나를 향하여 하신 거룩한 말씀이 내 마음 밭에 새겨져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제대로 만나지 못하고 사람만 만나고 온 예배는 그야말로 반쪽 예배입니다. 인본주의적인 예배를 드린 것입니다. 가인이 그랬듯이 제대로 드리지 못한 예배에는 삶의 변화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예배를 통하여 우리의 가슴에 하나님이 새겨지고, 흐려졌던 믿음에 하나님을 더욱 강하게 각인시키는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오늘날 마음을 드리지 못하는 거짓 예배가 교회에 판을 치고 있습니다. 잎만 무성한 가지처럼 열매 없는 성도의 삶이 이러한 거짓 예배자들로 인하여 생성되고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진정한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의 임재 속에서 하나님을 만난 사람이라면 생각이 변화되고 삶이 변화되어 그 열매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됩니다. 참된 예배를 드린 사람의 마음에는 기쁨과 즐거움이 충만하게 넘치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 모두 이런 예배자가 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미자립교회를 도와주고자 합니다. 많은 도움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욥8:7)"
(후원) KEB하나은행 : 418-890068-20707 예금주 : 김기석 / PayPal : kolaskk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