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채널을 기반으로 하는 설교,찬양,복음영상 공유사이트입니다.
미자립교회를 도와주고자 합니다. 많은 도움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욥8:7)"
(후원) KEB하나은행 : 418-890068-20707 예금주 : 김기석 / PayPal : kolaskks@naver.com

신앙생활의 목적을 하나님입니다.

관리자 2017.09.25 17:28 조회 수 : 93

칼럼일자 2017-09-17 

신앙생활의 시작과 끝은 행복도 영생도 천국도 아닙니다. 신앙생활의 목적은 소유에 있지 않습니다. 신앙생활은 단지 이 세상에서 복을 받고 잘 살기 위한 것에 목적을 두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신앙생활은 기도하고 전도하고 교회생활을 열심히 하는 생활에만 국한되어 있지 않습니다. 영생을 얻고 천국가기 위한 목적으로 신앙생활을 하는 사람은 신앙생활의 목적을 모르는 사람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독교인의 신앙생활의 목적은 영생이고 천국이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이 말은 조금은 맞는 말일수도 있겠지만 그 본질이 틀렸습니다. 신앙생활의 목적은 오직 하나님입니다. 우주만물을 창조하시고 인간을 만드신 하나님은, 인간과 영원히 변함없는 사랑의 교제를 원하셨습니다. 그런데 인간은, 인간이 원하고 필요한 것은 언제라도 공급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잊은 채, 하나님을 배반했습니다. 그 결과 모든 인간이 죽음을 맞이하게 된 것입니다.

 

인간의 목적이 하나님께 있지 않고, 다른 것에 있을 때, 인간은 언제나 불행합니다. 하나님께는 모든 것이 다 있고, 이것들을 다 주실 수 있는 분이시지만, 그분을 잊어버리면 우리는 이 모든 것을 다 잃게 됩니다. 천국도 하나님께만 있고, 영생도 하나님께만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목적이 되어 사는 사람에게는 하나님이 모든 것을 다 주십니다. 그러나 인간은 어리석게도 하나님을 목적으로 살지 않고, 그분의 손에 있는 것만을 염원하며 삽니다. 결혼을 전제로 교제하는 남녀가, 결혼의 목적을 사랑에 두지 않고, 상대방이 가지고 있는 소유에만 집착한다면, 그들의 관계는 불행한 관계가 될 것입니다.

 

신앙생활의 목적을 하나님께 두면 하나님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이, 내 것이 됩니다. 그러므로 인생의 목적이 하나님이요, 신앙생활의 목적이 하나님이 되어야 합니다. 천국가기 위해 여생을 얻기 위해 믿는 믿음은 아직도 하나님을 사랑하기에 모자라는 믿음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오직 하나님께 목적을 두고 살지 않고, 보이는 것에 집중하여 보암직하고 먹음직하며 탐스러워 보이는 선악과를 먹고 난 결과가 무엇이었습니까? 에덴동산에서 쫓겨났고, 수고와 노동을 해야 먹고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결국은 죽음이었습니다.

 

우리의 교회생활과 신앙생활의 목적이 하나님이 되어야 합니다. 특별히 신앙생활의 시작과 끝은 언제나 변함없이 하나님이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될 때, 천국도 영생도 더불어 주시는 하나님의 복락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미자립교회를 도와주고자 합니다. 많은 도움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욥8:7)"
(후원) KEB하나은행 : 418-890068-20707 예금주 : 김기석 / PayPal : kolaskk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