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채널을 기반으로 하는 설교,찬양,복음영상 공유사이트입니다.
미자립교회를 도와주고자 합니다. 많은 도움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욥8:7)"
(후원) KEB하나은행 : 418-890068-20707 예금주 : 김기석 / PayPal : kolaskks@naver.com
칼럼일자 2017-09-10 

이스라엘은 하나님을 구원주로 삼고,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선민으로 삼기로 맹세한 언약이 시내산 언약입니다. 하나님은 우상숭배를 언약을 깨뜨리는 행위로 여겼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일월성신, 즉 해와 달과 별을 숭배하는 것도 우상숭배로 보셨습니다. 고대인들에게 자연은 신비 자체로서 숭배 대상이 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창조하신 자연만물 중 사람을 으뜸으로 창조하셨습니다. 그런 사람이 하위 존재를 숭배하는 모습이 얼마나 하나님 보기에 싫겠습니까? 우상숭배는 하나님을 비하하는 것이면서 인간 자신을 비하하는 것입니다. 특히 고대에 일월성신에게 절하지 말라는 가르침은 가히 혁명적인 가르침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우상숭배 행위를 싫어하셨기에 그 행위에 대해 단호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첫째, 자세히 조사하게 했습니다. 우상숭배의 소식이 들리면 그냥 놔두지 말고 자세히 조사하라고 했습니다. 가만히 놔두면 우상숭배가 확산될 수 있고, 또한 거짓소문으로 사람을 무고해서 해치는 경우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둘째, 우상숭배자로 확정되면 돌로 쳐 죽였습니다. 왜 우상 숭배자를 성문으로 끌어냈습니까? 당시 성문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장소로서 성내의 주요안건 처리나 공개재판 등이 이루어졌습니다. 거기서 돌로 쳐 죽이는 처형법은 공동체로부터의 악의 제거와 동일 범죄에 대한 경고 및 예방을 위해 당시 가장 보편적으로 시행한 처형법이었습니다.

 

셋째, 처형하려면 2명 이상의 증인이 필요했습니다. 죽일 자를 두 사람 이상의 증인을 두게 하여, 한 사람의 증언으로는 죽이지 않게 한 것은 무고나 위증으로 인해 억울하게 죽는 일이 없게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만일 잘못된 증언으로 억울하게 희생당하면 위증자도 희생당한 자가 받은 형벌을 그대로 받았습니다. 근거 없는 고소를 주의하고, 근거 없는 비판이나 비난도 조심해야 합니다. 요즘 인터넷에 근거가 부족한 인신 모독적인 글들이 참 많습니다. 비판도 필요하지만 정확한 근거 하에서 비판해야 합니다.

 

넷째, 처형할 때는 증인 먼저 손을 댔습니다. 2인 이상의 분명한 증언으로 우상숭배 죄가 인정되어 사형 판결이 확정되면, 피고의 형 집행은 먼저 증인의 손으로 집행했습니다. 증인이 자신의 증언에 대해 법적 책임을 분명히 지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래서 피고의 범죄 사실에 대해 확신이 없으면 함부로 거짓 증언을 할 수 없게 했습니다.

 

하나님은 거짓된 헌신, 거짓된 약속, 거짓된 증언을 다 가증이 여기십니다.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오직 진실입니다. 드리는 척 하지 말고 바르게 얻은 물질을 가지고 진실하게 드리고, 하나님 앞에서 약속한 것은 힘써 지킴으로 거짓된 약속이 되지 않게 해야 합니다. 또한 거짓말도 주의하되 특별히 거짓 증언을 주의해야 합니다. 항상 진실한 믿음과 삶으로 진실하신 하나님의 마음을 얻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미자립교회를 도와주고자 합니다. 많은 도움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욥8:7)"
(후원) KEB하나은행 : 418-890068-20707 예금주 : 김기석 / PayPal : kolaskk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