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채널을 기반으로 하는 설교,찬양,복음영상 공유사이트입니다.
미자립교회를 도와주고자 합니다. 많은 도움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욥8:7)"
(후원) KEB하나은행 : 418-890068-20707 예금주 : 김기석 / PayPal : kolaskks@naver.com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믿으십시오.

관리자 2018.10.29 16:42 조회 수 : 44

칼럼일자 2018-09-09 

올 여름 더위가 기승을 부리며, 대지에 폭염을 쏟아 부을 때는 가을이 절대 올 것 같지 않았습니다. 가을이 아니라 영하의 동장군도 대항 못할 기세였습니다. 그런데 가을이 오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땀 흘리며 여름과 싸우는 동안 소리 없는 걸음으로 땅속 깊은 곳에서, 하늘 저 높은 곳에서부터 가을은 조용하게 우리를 찾아오고 있습니다. 

 

가을이 오면 여름은 떠나야 합니다. 아무리 더위를 앞세워 버티려 해도 가을의 하늘과 바람을 이기지 못합니다. 이것이 자연의 원리입니다. 원리나 법칙은 보이지 않습니다. 보이는 것은 현상뿐입니다. 그러나 보이는 현상은 원리에 의해서 만들어집니다. 원리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보이는 현상을 창출하는 힘이며, 지배하는 세력입니다. 현상이 지배력이 아니라 원리가 지배력입니다. 현상이 강한 것 같지만 사실은 원리가 강합니다. 그래서 원리는 위대합니다. 이것을 아는 것이 지혜입니다. 

 

우리들의 삶의 현장은 현상의 세계입니다. 눈에 보이는 것들이 기준이 되고 가치가 되는 곳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온통 눈에 보이는 것, 귀에 들리는 것만으로 매사를 판단하고, 결정짓고, 행동합니다. 그러나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보이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현상을 넘어 깊은 곳에 있습니다. 높은 곳, 은밀한 곳에 있습니다. 그러나 때가 되면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지금도 소리 없는 걸음으로 때를 향해 움직이고 계십니다. 마치 폭염의 여름에는 가을이 보이지 않았지만 그래도 때가 되면 반드시 가을이 오는 것처럼 말입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것, 이것을 신뢰하는 것이 믿음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이러한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의 뜻을 바라보며, 기대하며 살아야 합니다. 

 

우리들의 삶에도 가을이 오고 있습니다. 무덥고 지치는 여름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시원한 가을바람의 여유로움과 새파란 가을 하늘의 상쾌함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지금의 현상만을 보고 판단하지 마십시오. 지금의 현상에만 집착하지 마십시오. 현상너머에 있는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믿으십시오. 기대하십시오. 그리고 조금 더 인내하십시오.


미자립교회를 도와주고자 합니다. 많은 도움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욥8:7)"
(후원) KEB하나은행 : 418-890068-20707 예금주 : 김기석 / PayPal : kolaskk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