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채널을 기반으로 하는 설교,찬양,복음영상 공유사이트입니다.
미자립교회를 도와주고자 합니다. 많은 도움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욥8:7)"
(후원) KEB하나은행 : 418-890068-20707 예금주 : 김기석 / PayPal : kolaskks@naver.com

교회는 세상의 희망입니다.

관리자 2018.10.29 16:35 조회 수 : 22

칼럼일자 2018-08-05 

교회는 세상의 희망입니다. 사도행전은 세상의 희망을 주는 교회가 어떻게 탄생했으며, 그 교회가 어떻게 세상을 변화시켰는지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계획하신 교회가 어떤 모습인지 실제로 보여준 모텔이 사도행전에 나오는 교회입니다. 그러므로 ‘교회가 교회다워야 한다.’는 말은 ‘교회가 사도행전에 나타난 교회의 모습처럼 되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한국교회가 세상에 소금과 빛이 되지 못하고, 세상의 희망이 되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사도행전적인 교회의 모습을 잃어버린 채 저마다의 교회를 꿈꾸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교회가 세상의 희망이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사도행전적인 교회의 모습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자신이 꿈꾸는 교회에 대해 말하지 말고, 사도행전이 말하고 있는 교회의 모습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세상의 희망이 되는 사도행전적인 교회의 모습은 어떤 것입니까? 그것은 복음이 살아있는 교회입니다. 사람들이 희망을 잃어버린 것은, 결코 희망이 될 수 없는 것들을 붙잡고 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희망은 어디에 있습니까? 마틴 로이드 존스는 ‘진정한 기독교’라는 그의 책에서 ‘인간으로 하여금 인생을 정복하고 다스릴 수 있게 하며, 결코 사라지지 않는 희망을 줄 수 있는 것은, 하늘 아래 복음밖에 없다.’라고 말했습니다. 복음이야말로 세상의 유일한 희망이라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교회가 세상의 희망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교회 안에서부터 복음이 선포된 후, 이 복음을 세상으로 나가 전파해야 합니다. 오늘날 교회가 세상의 희망이 되지 못하는 근본적인 이유가 무엇입니까? 교회 안에서도 복음이 제대로 선포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교회 안에 복음보다 더 중요한 것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어떤 교회는 학교를 시작하고, 사회복지 법인을 만듭니다. 또한 지역주민들에게 다가가기 위해서 카페와 도서관을 만들고, 심지어 스포츠센터를 만들기도 합니다. 교회가 이런 것을 갖추어 놓고 믿지 않는 사람들과 접촉하는 것은 정말 좋은 일입니다. 그것을 통해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거기에 복음전도가 빠져 있다면 그것은 교회가 아닙니다. 

 

어떤 세탁소 주인이 세탁소를 운영하면서 옷 수선하는 일도 같이 했습니다. 그런데 수선을 맡기는 사람들이 많아지자, 더 이상 세탁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이 가게는 ‘OO세탁소’라는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분명 잘못된 것입니다. 이 가게는 세탁소가 아니라 수선집으로 이름을 바꿔야 합니다. 그래야 손님들이 세탁을 맡기러 오는 혼동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교회는 복음이 살아 있어야 합니다. 복음이 살아있지 않는 교회는 교회가 아닙니다. 아무리 많은 구제와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를 한다고 할지라도, 그것은 교회가 아닙니다.


미자립교회를 도와주고자 합니다. 많은 도움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네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네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욥8:7)"
(후원) KEB하나은행 : 418-890068-20707 예금주 : 김기석 / PayPal : kolaskks@naver.com